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산업부,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 본격화

admin 2021-07-30 16:37:32 조회수 70

[전기신문 오철 기자] 정부가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을 위한 첫 발을 디뎠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는 1차 총괄분과위원회를 열고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과 산학연 전문가들이 비대면으로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작업반 운영 계획 및 주요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은 지난해 12월 범정부 차원에서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추진 전략'의 후속 분야별 이행전략 중 하나로 에너지 분야의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중장기 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산업부는 총괄분과위원회 및 7개 분야별 분과위원회(▲전력시스템 ▲수요?효율 ▲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기술, ⑥산업혁신 ▲투자?제도)를 구성해 연말까지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우리나라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 중 에너지소비 과정을 통해 약 87%가 배출되고 있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에너지 시스템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과정에서 산학연 전문가로부터 폭넓게 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은 탄소중립 사회·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화석연료 기반의 전통적 에너지시스템에 대한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재설계(Re-Design)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금번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을 통해 탄소중립이라는 도전을 우리 경제에 새로운 성장 동력 및 일자리 창출 기회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산업부,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 수립 본격화 - 전기신문 (electimes.com) 


위 링크를 통하여 자세한 뉴스의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