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전기신문] (그린에너지엑스포) ‘태양광 마켓 인사이트 2021’ 열려

admin 2021-04-30 18:14:11 조회수 143

[전기신문 최근주 기자]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중국 견제 정책과 재생에너지 보급 정책이 맞물려 국내 태양광 기업에게 미국 시장 진출의 기회가 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달 2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태양광 마켓 인사이트(PV Market Insights 2021)의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 세계 태양광 시장 전략’에 국내외 태양광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미국 신재생에너지 분야 씽크탱크로 불리는 Energy Innovation Reform Project(EIRP)의 폴 샌더스 회장은 ‘바이든 정부와 동부아시아의 클린 에너지’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미국이 중국, 러시아 등과의 경쟁에 집중하면서 태양광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기후변화 대응과 청정에너지 인프라 산업 육성을 추진하면서 동시에 태양광 공급망에서 중국 기업의 영향력은 경계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펴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의회도 ‘중국견제법’을 가결하는 등 경쟁 구도는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해당 법안에는 ▲중국 지적 재산권 침해 중단법 ▲중국 기술이전 제한법 ▲중국 공산당 파워 그리드 참여 중단법 ▲위구르족 강제노역 보호법 등이 포함됐다. 


(그린에너지엑스포) ‘태양광 마켓 인사이트 2021’ 열려 - 전기신문 (electimes.com) 

해당 기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